> 병원  > 암센터

암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의학문헌정보센터 이미지
치료를 넘어 삶의 질을 생각하는 지역암센터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암센터

아주대학교병원 암센터는 산하에 암종별 13개 센터(위암센터, 대장암센터, 유방암센터, 부인암센터, 간센터, 폐암센터, 갑상선암센터, 비뇨기암센터, 두경부암센터, 뇌종양센터, 췌장담도암센터, 식도암센터, 복막암센터)와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완화의료센터를 두고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암 진료를 담당한다.

암종별 센터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시설을 기반으로 전문화된 암 진단과 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진료과 의료진이 함께 참여하여 암을 진단하고 최적의 치료법을 제시하는 다학제 진료를 적극 시행하고 있으며, 처음 암을 진단받거나 의심되는 환자의 예약부터 진료, 검사 절차까지 암전문코디네이터가 일대일로 동행하며 편안하고 신속하게 치료 진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암신환동행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아주대학교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4대암 부문 적정성 평가에서 매년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고 있으며 진단, 수술, 항암요법 등 다양한 평가 지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난도 기술과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복강경, 내시경, 로봇수술 등을 활용한 최소침습술을 시행해 합병증을 줄이고 비용과 재원 일수를 줄였다.

최적의 치료뿐 아니라 암 치료 여정에 따른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환자 토탈케어를 추구하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암환자의 치료과정, 치료 후의 삶에서 호소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전인적 치유를 돕고 있다. 완화의료센터는 말기 환자의 투병 과정에서 환자와 가족이 겪는 고통을 줄이고 삶과 죽음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환자 가까이에서 환자와 공감하는 치료를 제공한다.

경기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암 환자 삶의 질 향상

아주대학교병원은 2011년 6월 보건복지부로부터 경기지역암센터로 지정받아 경기 권역 거점기관으로서 최상의 진료뿐 아니라 지역사회 암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암관리사업, 연구를 통한 종합적 암관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경기지역암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암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과 역할을 수행한다.

   ▲ 지역암관리사업 추진
    - 암예방 및 교육
    - 암 조기검진
    - 암진료의 질 향상
    - 암관련 전문인력 교육
    - 암관련 연구 추진
    - 지역특화 암관리사업
   ▲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운영
   ▲ 국가폐암검진 권역별 질관리센터 운영